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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FileSystems 본문
- 파일 I/O의 주요 장점은? 영구적인 저장이 가능하다
- 이진파일을 나타낸 것은? .txt
- I/O operation에서 flush의 역할? To write Buffered output to disk
- StringTokenizer의 기본 구분사는? Space 공백이다
- File Method의 여러 클래스들? exist() - 존재여부, isFile() - 파일인가?, length() - 파일의 크기를 바이트 단위로 나타냄
- PrintWriter의 메소드 중 파일에 형식화된 문자열을 쓰는 메소드는? format()
- new File (String pathname) 생성자는 무엇을 하나요? 생성자는 파일 객체를 생성할 뿐, 실제로 디스크에 파일을 생성하지는 않는다. 주어진 경로명을 사용하여 파일 객체를 생성한다. 이 객체는 파일이나 디렉토리를 참조하지만, 실제로 파일 시스템 상의 파일을 생성하지는 않습니다.
- 파일 및 디렉토리 경로명을 추상적으로 나타내는데 사용되는 클래스는? File이다. Path, Pathname은 아니다.
- BufferedReader클래스의 주요목적은? 입력을 버퍼링하여 성능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큰 데이터 블록을 한번에 읽어 메모리에서 처리하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읽을 수 있다. To buffer Input
- ObjectOutputStream을 사용하여 이진 파일에 정수를 쓰는데 사용되는 메소드는 무엇? writeInt()
- Serializable인터페이스의 목적? 객체를 파일에 저장할 수 있게
- outputStream.writeUTF("Hello”); ? 문자열 hello의 이진표현 형식으로 출력스트림에 쓰인다
- outputSTream.writeInt(123)? 123의 binary 로 표현한다.
- 기본이진입력 작업을 위한 스트림 클래스는? FileInputStream
- ObjectOutputStream을 사용하여 이진파일에 저장할 수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원시데이터 type, 문자열, serializable object등 저장이 가능하다.
- binary file을 사용하는 것의 장점은? 더 효율적인 저장
- textfile에서 더 이상 읽을 줄이 없을 때는 null을 반환하고, binary file에서 더이상 읽은 data가 없을때는 EOF를 반환한다
- 배열 바이트를 파일에 쓰는데 사용되는 메소드? writeBytes()
- readObject()의 return type? Object type을 반환한다.
- close stream에서 data를 읽으려고 하면? IOException이 발생함
- ADT (Abstract Data Type) : 데이터와 데이터에 대한 연산을 정의한 수학적 모델로, 데이터가 어떻게 구현되는지에 대한 세부사항을 숨기고 데이터와 연산의 interface만을 제공하는 개념이다. 데이터 구조의 사용방법과 그 의미를 설명하지만, 실제 구현은 설명하지 않습니다
- list.add(1) - 1을 추가 / list.add(1,2) - index1에 2를 추가,
- list.contains(3) - list에 3이라는 element가 있는지 확인 true/false
- list.get(3) - index3에 있는 element를 반환
=> contain과 add, Indexof() parameter가 하나일때 element를 뜻한다 나머지는 index
- ArrayList<String> copied = (ArrayList<String>) toDoList.clone();
clone(); - 복사하는 것이다. clone의 반환타입은 object이므로 ArrayList로 타입캐스팅이 필요하다
- Collection : 다른 객체들을 조직하고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는 객체 (다른 객체들을 저장하는 저장소의 역할도 함)
- ADT : collection interface는 컬렉션에서 객체를 추가, 제거 또는 접근 하는 방법을 명시
- ArrayList : 컬렉션 클래스 중 하나. 동적으로 크기가 변하는 배열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저장한다
- HashSet : 집합(set)구조를 구현한 클래스. 요소는 순서가 없으며 중복된 요소를 허용하지 않는다. 해시 테이블을 사용하여 요소를 저장하므로 빠른 검색, 삽입, 삭제가 가능
- HashSet<Integer> intset = new HashSet<Integer> ();
- HashMap : 맵(Map)구조를 구현한 클래스. 키와 값의 쌍으로 데이터를 저장. 키는 중복될 수 없으며 각 키는 하나의 값에만 매핑된다. 하지만, 동일한 값이 여러키에 매핑되는 것은 가능하다.
- HashMap<String, Integer> mountains = new HashMap<String, Interger> ();
- Generic : 클래스의 헤더에 타입 매개변수를 포함할 수 있게 해줌. 타입 매개변수에는 primitive type이 들어갈 수 없어서 Wrapper class를 사용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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