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π

10-FileSystems 본문

Coding/Java

10-FileSystems

수코일지 2024. 6. 21. 16:42
  1. 파일 I/O의 주요 장점은? 영구적인 저장이 가능하다
  1. 이진파일을 나타낸 것은? .txt
  2. I/O operation에서 flush의 역할? To write Buffered output to disk
  3. StringTokenizer의 기본 구분사는? Space 공백이다
  4. File Method의 여러 클래스들? exist() - 존재여부, isFile() - 파일인가?, length() - 파일의 크기를 바이트 단위로 나타냄
  5. PrintWriter의 메소드 중 파일에 형식화된 문자열을 쓰는 메소드는? format()
  6. new File (String pathname) 생성자는 무엇을 하나요? 생성자는 파일 객체를 생성할 뿐, 실제로 디스크에 파일을 생성하지는 않는다. 주어진 경로명을 사용하여 파일 객체를 생성한다. 이 객체는 파일이나 디렉토리를 참조하지만, 실제로 파일 시스템 상의 파일을 생성하지는 않습니다. 
  7. 파일 및 디렉토리 경로명을 추상적으로 나타내는데 사용되는 클래스는? File이다. Path, Pathname은 아니다.
  8. BufferedReader클래스의 주요목적은? 입력을 버퍼링하여 성능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큰 데이터 블록을 한번에 읽어 메모리에서 처리하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읽을 수 있다. To buffer Input
 
  1. ObjectOutputStream을 사용하여 이진 파일에 정수를 쓰는데 사용되는 메소드는 무엇? writeInt()
  2. Serializable인터페이스의 목적? 객체를 파일에 저장할 수 있게
  3. outputStream.writeUTF("Hello”); ? 문자열 hello의 이진표현 형식으로 출력스트림에 쓰인다
  4. outputSTream.writeInt(123)? 123의 binary 로 표현한다.
  5. 기본이진입력 작업을 위한 스트림 클래스는? FileInputStream
  6. ObjectOutputStream을 사용하여 이진파일에 저장할 수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원시데이터 type, 문자열, serializable object등 저장이 가능하다. 
  7. binary file을 사용하는 것의 장점은? 더 효율적인 저장
  8. textfile에서 더 이상 읽을 줄이 없을 때는 null을 반환하고, binary file에서 더이상 읽은 data가 없을때는 EOF를 반환한다
  9. 배열 바이트를 파일에 쓰는데 사용되는 메소드? writeBytes()
  10. readObject()의 return type? Object type을 반환한다.
  11. close stream에서 data를 읽으려고 하면? IOException이 발생함
 
 
  1. ADT (Abstract Data Type) : 데이터와 데이터에 대한 연산을 정의한 수학적 모델로, 데이터가 어떻게 구현되는지에 대한 세부사항을 숨기고 데이터와 연산의 interface만을 제공하는 개념이다. 데이터 구조의 사용방법과 그 의미를 설명하지만, 실제 구현은 설명하지 않습니다
  2. list.add(1) - 1을 추가  /  list.add(1,2) - index1에 2를 추가, 
  3. list.contains(3) - list에 3이라는 element가 있는지 확인 true/false
  4. list.get(3) - index3에  있는 element를 반환
=> contain과 add, Indexof() parameter가 하나일때 element를 뜻한다 나머지는 index
  1. ArrayList<String> copied = (ArrayList<String>) toDoList.clone();
clone(); - 복사하는 것이다. clone의 반환타입은 object이므로 ArrayList로 타입캐스팅이 필요하다
  1. Collection : 다른 객체들을 조직하고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는 객체 (다른 객체들을 저장하는 저장소의 역할도 함)
  • ADT : collection interface는 컬렉션에서 객체를 추가, 제거 또는 접근 하는 방법을 명시
  • ArrayList : 컬렉션 클래스 중 하나. 동적으로 크기가 변하는 배열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저장한다
  1. HashSet : 집합(set)구조를 구현한 클래스. 요소는 순서가 없으며 중복된 요소를 허용하지 않는다. 해시 테이블을 사용하여 요소를 저장하므로 빠른 검색, 삽입, 삭제가 가능
  • HashSet<Integer> intset = new HashSet<Integer> ();
  • HashMap : 맵(Map)구조를 구현한 클래스. 키와 값의 쌍으로 데이터를 저장. 키는 중복될 수 없으며 각 키는 하나의 값에만 매핑된다. 하지만, 동일한 값이 여러키에 매핑되는 것은 가능하다.
  • HashMap<String, Integer> mountains = new HashMap<String, Interger> ();
 
  1. Generic : 클래스의 헤더에 타입 매개변수를 포함할 수 있게 해줌. 타입 매개변수에는 primitive type이 들어갈 수 없어서 Wrapper class를 사용해야 한다.




'Coding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Scanner class Methods  (0) 2024.03.12
String Methods  (0) 2024.03.12